(경인매일=이승일기자)(주)스포빌은 (주)큐스코를 통하여 UMB(세계캐롬연맹)에서 주관하는 세계 당구 대회(국제당구 월드컵대회, 3C 대회 및 서바이벌 대회 등, 대회 및 경기기록, 선수정보 등)의 정보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당구 스포츠와 스포츠 게임 멀티플랫폼과의 만남으로 업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큐스코는 당구 스코어링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체로, UMB 세계캐롬연맹 공식당구대회와 KBF의 국내대회, 전국 당구클럽에 전자점수판을 보급하고 있으며 2018년 세계당구연맹 공식 스코어보드 선정 및 2019년 대한당구연맹 공식 스코어보드로 선정되었다.
이렇게 (주)큐스코는 당구 스포츠에 대한 인프라 및 서비스 구축, 운영과 각 종 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사업을 진행해오며 당구 스포츠 문화 발전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온 업체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주)스포빌은 UMB 주최 주관하는세계 3쿠션 월드컵 대회 등 당구 종목에 대한 대회정보 및 모든 대회기록, 참가선수의 정보 등을 가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었다.
(주)스포빌 오승환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당구 스포츠에 대해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나아가 당구 스포츠와 스포츠 게임의 교류를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으며, “스포빌의 스포츠게임 플랫폼인 스포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당구 게임을 곧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스포빌은 스포츠스타 송종국을 홍보이사로 선임하여 스포빌 및 스포플레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나아가 스포츠와 문화 교류 향상에 기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