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정호기자]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교과 활동, 전문 체험활동, 특별 지원 활동, 생활 지원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과학습, 생활 관리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고민 해결을 위한 상담,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한 급식 제공, 등·하교 차량을 이용한 안전한 귀가 지도 등 종합적인 방과 후 서비스를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인천 연수구 내 중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정원은 40명이며 정원 충족 시까지 상시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참가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오후 1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또한 주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 등 감염병 발생 시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긴급돌봄 운영 프로그램(온라인 학습, 급식 제공, 생활지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및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