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문화포럼 개최
인천 미추홀구, 문화포럼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와 연결된 미추홀구 유일 생태습지 ‘용현갯골’, 전문가 발제 및 종합토론
인천시 미추홀구청 전경.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오는 17일 주안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파크에서 ‘용현갯골’ 의미와 가치를 역사적, 생태적, 시민활동 측면에서 조명해 미추홀 생태문화도시를 향한 시민들 공감대 형성을 위한 미추홀문화포럼을 진행한다.

용현갯골을 아시나요?’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 발제와 전문패널 및 주민패널과 함께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문화도시를 위한 방향을 모색한다.

본 포럼은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용현갯골을 아시나요?'(김용하 인천도시연구소 소장) 발제를 시작으로 ‘새를 보며 힐링하다’(김대환 인천야생조류연구회 회장), ‘우리 곁에, 용현갯골’(김보경 가톨릭환경연대 사무국장)을 각각 발표한다.

2부에서는 발제자들과 전문패널(김태정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문관, 김상태 인천사연구소 소장, 장정구 인천광역시 환경특별시 추진단장, 천영기 학산포럼 대표) 및 주민패널이 함께하는 종합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정형서 미추홀학산문화원장은 “낙섬사거리에서 시작되는 용현갯골은 미추홀구에 남은 유일한 생태습지이자 바닷길”이라며 “이는 녹지 환경이 부족한 미추홀구 생태 공간 보존 및 가치 확산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