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 서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합동
음주운전 예방 OX퀴즈 이벤트 실시
[인천=김정호기자]인천 서구와 서부경찰서(서장 이재환),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본부장 민승기)는 행락철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교통안전 중점 테마를 ‘음주운전 NO!! 안전운전 YES!!’로 선정하고, 8월~9월 두 달간 집중 홍보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인천지역의 전체 교통사고 대비 음주운전 교통사고의 발생비율은 전국 2~3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월별로는 2월, 8월, 10월에 인천지역의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했다.
이에, 참여기관은 음주운전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교통안전에 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관 합동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홍보는 음주운전 상식 OX 퀴즈 이벤트 개최, 지역 반상회 홍보자료 배포, 전광판 LED 표출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서구 페이스북을 통해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음주운전 OX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여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경찰차 레고, 기프티콘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인천 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인천e음) 내 팝업창,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 민승기 본부장은 “최근 음주운전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음주운전 관련 처벌이 강화되고, 운전자에게 자동차보험 혜택을 적용하지 않는 등 더욱 막중한 책임을 묻고 있는 상황”이라며, “차량 통행량이 증가하고 음주운전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추석 명절과 행락철을 앞둔 만큼, 음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천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