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역량 강화
미추홀구,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역량 강화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0.3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장기요양기관 부당 청구 및 노인 학대 예방 교육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가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장기요양기관 부당 청구 및 노인 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처우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신규설치기관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투명한 기관 운영 및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장기요양기관 부당 청구 강의는 김정균 건강보험공단인천남부지사 부장의 22년도 고시개정 사항, 현지조사 및 권리구제제도, 다빈도 부당 청구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편 최동규 인천노인보호전문기관 부장은 노인 학대 원인 및 유형, 노인 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및 학대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주제로 약 3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부당청구 및 노인 학대에 관련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돼 이해하기 쉬웠고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최일선에서 항상 어르신의 손과 발이 돼주시는 돌봄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