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학철 기자]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민선8기 공약 이행평가단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옹진군은 공약 실천의 투명성, 공정성, 민주성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7일까지 30일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모집 해 17명을 최종 선정했다.
평가단은 앞으로 4년 동안 군수공약사항의 추진사항을 현장 점검, 확인 및 평가하고 군민의견을 수렴 제안하는 주민소통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에 이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매니페스토의 의미, 주민소통과 주민참여 등 평가단 활동의 민주성에 대한 강연에 이어 민선 8기 군수공약사항 실천계획의 검토 및 토의 등 의견을 제안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계속되는 북한의 도발 및 고물가, 고금리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 자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옹진군과 옹진군민 사이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하게 추진하고, 인구 3만을 향한 힘찬 여정을 새롭게 시작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