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는 23일부터 ‘달콤 수제 케이크 만들기’ 참여 가정 모집
부천시, 오는 23일부터 ‘달콤 수제 케이크 만들기’ 참여 가정 모집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11.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23일부터 소사권역 거주 어린이 가족 30가구 대상 모집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소사 달콤 수제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할 소사권역 거주 어린이 가족 30가구를 오는 11월 23일부터 모집한다.(사진=부천시)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소사 달콤 수제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할 소사권역 거주 어린이 가족 30가구를 오는 11월 23일부터 모집한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소사 달콤 수제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할 소사권역 거주 어린이 가족 30가구를 오는 11월 23일부터 모집한다.

‘소사 달콤 수제 케이크 만들기’는 비대면 건강생활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연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수제 케이크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장식 반려식물 키우기’로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주도하여 건강한 식생활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소사보건소에서 체험 물품을 수령하여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가정에서 자유롭게 체험활동을 하며 체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여 게시한 링크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체험 결과를 제출한 참여자들은 홍보물품(무릎담요, 핫팩) 등이 담긴 꾸러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가족과 함께 수제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하고, 더불어 아토피·천식 예방을 위한 크리스마스 장식 반려식물 키우기, 구강관리법, 흡연예방 컬러링북 등 건강생활을 알아보고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다만, 부천시 소사권역(소사본동·범안동·대산동)에 거주하는 시민 중, SNS 후기 이벤트에 반드시 참여 가능한 선착순 3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신청은 11월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소사보건소 1층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신청서는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수명 증가를 위한 영양관리 및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주도하는 연말 즐거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소사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