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성삼 의장 “청렴교육, 신뢰받는 하남시의회 정립계기 마련 올바른 청렴문화 확산 기여”
- 하남시의회 의원, “청렴서약서 서명. 청렴한 업무 · 관행적 부정부패 척결... 공정한 사회구현
- 하남시의회 의원, “청렴서약서 서명. 청렴한 업무 · 관행적 부정부패 척결... 공정한 사회구현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의회가 지난 21일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강성삼 의장을 비롯한 의원 10명은 ‘청렴연수과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올해 3월부터 시행된 「2022년도 부패방지교육 운영지침」에 의거 지방의회 의원을 포함한 고위공직자는 반드시 대면의 방법으로 청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지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강연은 ‘창작마술로 배우는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인 이광수 교수님을 초빙하여 실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반부패 청렴정책 ▲공직자 행동강령 ▲생활속 청탁금지법 이해와 실천 ▲부패신고, 직장내 청렴윤리, 갑질근절 등이다.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은 “오늘의 청렴강연을 정성껏 준비해 마술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여 주신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이광수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하남시의회 의원은 올해 시행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등 반부패 관련 법령과 구체적 위반 사례 등의 강의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의미있는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청렴교육은 지역사회의 리더, 주민대표로서 신뢰받는 하남시의회를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할 뿐 만 아니라, 올바른 청렴문화 확산에도 기여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