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3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진행 
포천시, 2023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진행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09.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5일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포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5일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윤충식 경기도의회 의원, 김성남 경기도의회 의원, 이수진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등 관계기관 200여 명이 참석했다.

양성평등 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이 발표된 9월 1일을 기념하고,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비롯한 유공자 표창 등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특히 올해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남녀 모두가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권리 보장 및 일과 가정의 건전한 양립문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의 중요성을 내세웠다. 
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양성평등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지향해야 할 가치이며, 양성평등 사회는 모두 함께 참여해야만 실현될 수 있다”며,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살기 좋은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양성평등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